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스북, 불꽃페미액션 '상의 탈의' 행사 게시물 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의 '상의 탈의' 행사 사진을 '음란물'로 판단해 삭제하면서 논란을 빚었던 페이스북이 해당 게시물을 복원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3일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에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지 않은 귀하의 게시물이 당사의 오류로 삭제되었다"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전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또 삭제했던 해당 콘텐츠를 이날 복원하고, 관련 계정에 적용됐던 차단도 해제했다.

    회사 관계자는 "커뮤니티 규정에는 나체의 이미지가 허용되지 않지만, 시위와 관련된 나체 이미지는 허용되고 있다"면서 "시위 관련 이미지임을 확인하지 못하고 나체 이미지로만 분류돼 삭제된 경우였다"고 설명했다.

    불꽃페미액션은 지난달 26일 열린 '월경 페스티벌' 행사에서 상의 탈의 행사를 진행하고, 이때 찍은 사진을 사흘 뒤인 29일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은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나체 이미지 또는 성적 행위에 관한 페이스북 규정을 위반했다'며 계정 1개월 정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불꽃페미액션은 이에 "페이스북은 여성의 나체는 음란물로 규정하면서 남성의 사진은 삭제하지 않는다. 이런 차별 규정은 없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전날 서울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옥 앞에서 '상의 탈의' 퍼포먼스를 벌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꽁꽁' 얼어붙은 새해 첫 출근길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네거리에서 두꺼운 외투를 입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마약 혐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구속 송치…서울구치소 수용

      마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7)씨가 검찰에 송치됐다.경기 과천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황씨를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넘겼다고 2일 밝혔다. 황씨는 이날 오후 안양동...

    3. 3

      해돋이 보려다가…70대 여성, 영덕서 차량에 치어 참변

      새해를 맞아 해돋이를 보기 위해 경북 영덕을 찾은 70대 여성이 차량에 치어 목숨을 잃는 사고를 당했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5분쯤 경북 영덕군 남정면 한 국도에서 갓길을 걷던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