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압도적 광학기술력…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5년 연속 1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캐논 본사의 100% 투자로 설립된 한국법인으로 2005년 9월 출범한 이래 캐논 디지털 광학제품의 정식 수입과 판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2006년 3월 정식법인 등록 후 6개월 만에 국내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단숨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처럼 단기간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 캐논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꼽힌다. 캐논은 2003년부터 2017년까지 15년 연속으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압도적 광학기술력…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5년 연속 1위
캐논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 렌즈, 포토프린터, 디지털캠코더 등의 광학이미징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캐논의 다양한 디지털 광학이미징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사진을 하나의 문화로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복합문화커뮤니케이션 공간인 ‘캐논플렉스’를 열었다. 캐논플렉스는 소비자와의 다양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요시카이 슌지 대표
요시카이 슌지 대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치열한 각축 양상을 띠고 있지만 캐논코리아의 시장 우위는 굳건하다는 시각이 많다. 캐논이 오랜 세월에 걸쳐 광학기술력을 축적, 발전시켜왔으며 현재도 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캐논이 제품 개발 단계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카메라 제작이다. 시장 동향을 예민하게 파악하고 신제품 발표 후 즉시 다음 제품 개발에 착수해 개발 사이클을 유지하는 데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세계 1위 카메라 기업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