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비룡소 북클럽 비버, 놀이처럼 책 읽게 만드는 독서교육 프로그램
국내 대표 어린이책 출판사 비룡소가 2014년 선보인 ‘비룡소 북클럽 비버’는 5~7세 유아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월간 회원제 독서교육 프로그램이다.

비룡소 북클럽 비버는 2013년부터 시행된 유치원 누리과정과 개편된 초등교과에 맞춰 비룡소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월별 4권씩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엄마와 아이가 책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비버북’(독서 워크북)과 엄마의 교육 고민을 해결해 주는 ‘비버맘’(가이드북)을 매달 함께 보내준다.

비룡소 북클럽 비버는 《지각대장 존》 《아씨방 일곱 동무》처럼 수년 동안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책과 더불어 세계적인 어린이책 수상작, 국내외 도서관 추천작을 제공한다. 또한 비룡소가 판권을 보유한 세계 9개국 33개 대표 출판사의 책이 엄선돼 있어 회원들은 매달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비룡소 북클럽 비버는 기획 과정에 어린이 독자들이 직접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아동학자, 초등학교 교사 등 전문가뿐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 700여 명이 도서 선정 투표에 참여했다. 전문가가 인정한 도서뿐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알맞은 도서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아이들이 책읽기의 진짜 재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