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성 비용할인 정보나 시술후기 등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가슴 수술 잘하는 병원에 대한 정보에 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황동연 원장은 “가슴 성형을 할 때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수술 후 티가 많이 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움직임, 부드럽지 못한 촉감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한다. 이는 수술 전 환자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환자의 신체조건은 물론, 환자가 원하는 모양, 촉감, 사이즈를 정확하게 반영하여 그에 알맞은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슴 보형물인 벨라젤의 마이크로텍스처 보형물은 인체의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나믹겔로 구성되어 실제 가슴과 유사한 실루엣은 물론, 뛰어난 점탄성으로 보다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보형물의 종류보다 중요한 것이 가슴성형을 집도하는 의사의 수술방법과 기술력이 촉감에 더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황동연 원장은 “실제로 환자들의 수술 후 촉감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보면 보형물에 대한 차이보다 수술방법에 의한 차이가 더 크다. 아이디성형외과의 경우 120% 드라이포켓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슴 포켓을 보형물의 120% 크기로 출혈 없이 박리해 구형구축 우려 없이 가장 자연스러운 촉감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가슴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은 보형물에 자의적 판단과 확신을 갖기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후 원하는 사이즈, 모양, 촉감 등을 구체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가슴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안전성이 갖춰진 병원이 아니거나, 경험과 실력이 부족한 전문의에게 받게 되면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게 된다. 가슴 성형을 준비할 때는 최대한 안전한 수술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병원인지부터 먼저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