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성보컬 재발견"…김소희, 이유있는 솔로 데뷔 (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기, 예능 등 만능 캐릭터 김소희,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
    실력파 래퍼 올티, 예지(피에스타) 피처링 참여
    가수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가수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이제 더이상 연습생이 아닌 가수 김소희입니다. 오디션으로 쌓아온 내공이 제 강점이 아닐까요.(웃음)"

    Mnet '프로듀스101' 연습생으로 참여한 이후 프로젝트 그룹 'C.I.V.A(씨아이브이에이)'.'I.B.I(아이비아이)', '옆소' 등 방송 활동을 이어온 김소희가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김소희는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번째 솔로 앨범 '더 피예트(The Fillett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보컬 실력은 물론, 상큼한 매력을 폭발시켰다.

    "'프로듀스101' 이후 1년 6개월 만에 솔로로 데뷔했어요. 어제 설레고 떨리는 마음에 잠을 한숨도 못잤어요.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지만 솔로로 정식 데뷔를 했습니다.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이날 김소희는 첫번째 트랙에 수록된 '뜸'과 타이틀곡 '소복소복'을 연이어 선보였다.
    가수김소희, 래퍼 올티 / 사진=최혁 기자
    가수김소희, 래퍼 올티 / 사진=최혁 기자
    '뜸'은 김소희의 새로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R&B 곡으로, 확실하게 다가오지 못하고 뜸만 들이는 남자에 대한 답답함을 혼잣말의 형식으로 위트있게 풀어냈다. 또 곡 중간에 등장하는 올티의 래핑이 세련됨을 더한다.
    그룹 피에스타 예지,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그룹 피에스타 예지,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타이틀 곡 '소복소복'은 JYP 퍼블리싱 소속 프로듀서 '핫소스(HotSauce)'가 김소희 만을 위해 작업한 곡이다. 보사노바 풍의 리듬과 애절하고 애틋한 김소희의 보컬 선율 그리고 몽환적이고 따뜻한 사운드의 편곡이 더해져 포근한 느낌을 완성시켰다.

    정반대 매력을 가진 김소희와 피에스타 예지의 콜라보레이션이 신선하게 느껴졌다.

    "올티 선배님과 예지 선배님이 무대를 함께 꾸며주셔서 덜 떨렸어요. 두 분은 이번 앨범 작업을 통해 처음 만났는데 함께 해주셔서 영광이고, 본인의 곡처럼 신경써주셔서 소름이 돋았습니다. 감사하다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날 김소희는 롤모델로 꼽은 가수 아이유의 노래 '금요일에 만나요'를 열창하며 숨겨둔 보컬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그동안 아이유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연습해 왔어요. 청순함 속에 피어나는 눈빛과 노래 실력, 춤을 추면서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등 팔방미인 같은 모습이 정말 본받고 싶습니다."
    가수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가수 김소희 / 사진=최혁 기자
    말미에 김소희는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그리고 초심을 다졌다.

    "항상 언제 데뷔하느냐고 기다려주시고, 팬들 덕분에 지금까지 견딜 수 있었어요. 앨범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 팬들 덕분이죠.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소희의 데뷔 앨범 'the Fillette(더 피예트)'는 8일 정오 공개됐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랜시간 이해하고 믿어준 사람"…옥택연, 결혼 발표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옥택연이 결혼 소식을 전하며 직접 팬들에게 인사했다.옥택연은 1일 "오랜시간 저를 이해하고 믿어준 한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서로에게 든든한 존재가 되어주며 앞으로의 삶을 함께 걸어가려 한다"고 밝혔다.그는 팬들을 향해 "2PM으로 데뷔하고 벌써 19년이란 시간이 지났다. 19살에 '슈퍼스타 서바이벌'이라는 프로그램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긴 시간동안 여러분들이 항상 함께해 주셔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 이렇게 늘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여러분께 저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이어 "지금의 제가 있기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이 제게는 다 표현할 수 없을만큼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 모른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2PM의 멤버로서, 배우로서, 그리고 여러분의 택연으로서 보내주신 사랑과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소속사 51k에 따르면 결혼식은 내년 봄 양가 가족들과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가운데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한다. 예비 배우자는 연예인이 아니라는 점만 공개했다.옥택연은 2008년 그룹 2PM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2010년 KBS 2TV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와 배우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2PM 옥택연, 내년 봄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

      그룹 2PM 겸 배우 옥택연이 결혼한다.소속사 51k는 "옥택연이 오랜 기간 만남을 이어온 분과 서로의 인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고 1일 밝혔다.결혼식은 내년 봄 양가 가족들과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가운데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한다.소속사는 "배우자가 비연예인인 만큼, 세부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되는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며 "결혼 이후에도 옥택연은 좋은 작품과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HK직캠|정수정, '가을을 입은 분위기 여신'

      배우 정수정이 31일 오후 서울 성수동 모처에서 열린 '랄프 로렌, 홀리데이 익스피리언스' 오프닝 기념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