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용 대한전선 사장이 지난 22일 경기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62주년 기념식에서 새로운 기업이미지(CI)가 새겨진 깃발을 흔들고 있다.  /대한전선 제공
최진용 대한전선 사장이 지난 22일 경기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62주년 기념식에서 새로운 기업이미지(CI)가 새겨진 깃발을 흔들고 있다.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이 창사 62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이미지(CI)를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대한전선은 지난 22일 경기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창립 62주년 및 사모펀드(PE) IMM 인수 2주년을 맞이해 새 CI 선포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최진용 사장은 “대한전선은 이제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창출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와 있다”며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더욱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송인준 IMM PE 대표도 “대한전선의 미래 가치를 키워나가는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새로운 CI에 기존 CI의 상징 색상인 붉은색과 푸른색을 이용하면서도 영문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표기 방식을 변경하고 직선과 곡선, 직각과 예각을 조합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CI에 회사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부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좌동욱 기자 leftk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