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시중에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 중 일부는 영양의 결핍을 초래하거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쾌변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쾌변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장속 묵은 변을 제거함으로써 장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데다 부작용도 적어 안전한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굶지 말고 ‘변’하세요’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건 ‘장쾌다이어트’가 대표적인 경우다.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 HCA와 배변 기능성 식품을 획득한 장쾌다이어트는 가르시니아, 차전자피, 다시마분말 등을 주 원료로 장내 묵은 찌꺼기를 배출하고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해결,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장쾌다이어트의 주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가르시니아추출물인 HCA 성분은 식약처가 인정한 1등급 기능성 원료로 탄수화물의 체지방 합성억제, 체지방감량 등에 효능이 있다. 또 질경이 씨앗으로 알려진 차전자피는 자기 무게보다 4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으며, 최근 미국에서도 효능이 알려져 식이섬유 보충용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끝으로 바다의 채소라고 불리는 다시마는 변비 예방, 지방 흡수 등의 효과가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장쾌다이어트는 원광대학교 교수진이 이 같은 천연 기능성 식품을 주 원료로 개발한 만큼 인체에 무해한 건강한 다이어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원광대학교 교수는 “다이어트는 무리하게 굶지 않아야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성공할 수 있다”면서 “장쾌다이어트는 원광대 교수진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건강 다이어트 제품인 만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장쾌다이어트 측은 49,000원 상당의 15일분(시식용)이 39,800원으로, 98,000원 상당의 30일분은 69,000원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건강상담 및 체험 신청이 가능해 구입 전 장쾌다이어트 효능을 알아볼 수 있다. 이벤트와 구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장쾌다이어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