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상비약] 활성비타민 '듬뿍'…피로회복 위한 국민영양제
일동제약 아로나민은 1963년 첫선을 보인 이래 ‘국민 영양제’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종합영양제다. 활성비타민B군을 기본으로 한 다섯 종의 제품이 나와 있다. 피로회복제 콘셉트의 아로나민골드, 항산화제가 더해진 아로나민씨플러스, 중장년층을 위한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B복합제 아로나민EX, 눈 영양제 아로나민아이 등이다. 사용자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 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로나민골드는 활성비타민B군을 비롯해 비타민C와 E가 적절히 들어 있어 육체 피로,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골드에 함유된 비타민B군은 네 가지 모두 활성형 비타민이다. 활성비타민B1(푸르설티아민), 활성비타민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활성비타민B6(피리독살포스페이트), 활성비타민B12(히드록소코발라민)는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해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요통 어깨결림 등을 완화해준다.

아로나민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에 비타민C·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을 더해 비타민 보충은 물론 피부 건강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비타민B1은 육체 피로와 그에 따른 신경통 근육통 등을 개선하고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 피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은 활성비타민B를 비롯해 비타민A·C·D·E 등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셀레늄, 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