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마련된 뷰티전문 박람회로 경기도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한다.
총 3000㎡ 규모의 박람회장에는 국내 유망 뷰티기업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140개 부스를 마련해 화장품, 헤어, 에스테틱, 바디케어, 네일, 스마트뷰티 기계, 의료서비스(코스메슈티컬), 향수,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ADVERTISEMENT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코트라(KOTRA) 해외무역관과 협력, 아세안 10개국의 유력 바이어 100여명을 초청해 한국기업과 1대 1 매칭 수출상담회도 진행한다.
박람회는 태국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읜 ‘비욘드 뷰티 아세안 방콕 2016’과 같은 장소에서 열려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이외에도 메이크업·헤어스타일링 시연회, 한국 뷰티산업 트렌드 세미나, 한류스타 초청 팬 사인회, 한류관련 이벤트 등의 부대행사도 열 예정이다.
도는 박람회의 참가업체에게는 통역지원, 한국의 밤(Korea Night) 행사 무료참가 기회 제공, 10월 개최 예정 K-Beauty EXPO 참가비 할인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김기세 도 특화산업과장은 “이번 케이뷰티 엑스포는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회원국 뷰티기업들과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 뷰티산업을 널리 알리고 참가 기업의 아세안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beautyexpobk.co.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31-995-8047, 8046, 8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