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퀸의 위엄"…태연, 새 앨범 'Why' 선주문량 10만장 돌파
소녀시대 태연이 두 번째 미니 앨범 ‘Why’(와이)로 화려하게 귀환한다.

태연은 27일 밤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 앨범 전곡 음원을 오픈하며, 공식 홈페이지(taeyeon.smtown.com) 및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Why’(와이)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한다.

특히, 28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102,598장을 기록, 10만장을 돌파하며 음원은 물론 음반에서도 막강 파워를 과시했다.

이번 앨범에는 청량한 태연의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Why’를 비롯해 각종 음원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된 선공개곡 ‘Starlight’(스타라이트), 소녀시대 효연이 피처링한 강렬한 댄스 곡 ‘Up & Down’(업 앤 다운)이 수록되어 기대감을 더했다.

더불어 미디엄 템포의 펑키한 곡 ‘Fashion’(패션), 독특한 코드 진행이 돋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팝 곡 ‘Hands on Me’(핸즈 온 미), 80년대 복고풍 팝을 떠올리게 하는 ‘Good Thing’(굿 싱), 세련된 비트와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Night’(나이트)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7곡으로 구성, 태연의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태연은 7월 1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본격 활동에 나선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