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크로스워드

연기금 매수세는 언제까지?…내 투자자금 제대로 활용하려면?

강현철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장은 “연기금은 연말 배당을 앞두고 선물로 헷지하면서 국내 주식에 투자해 평균 1.7~1.8% 정도 배당수익률을 내는 전략을 주로 쓴다”며 “이렇게 유입된 자금은 배당수익이 확정되는 내년 1분기 중에 유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중장기적으로 외국인은 매도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강 부장은 “외국인의 매수 금액이 크지 않았는데 11월 결산인 일부 글로벌 IB들이 종가를 관리하면서 단기 매매가 이뤄진 효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휴가철인 12월에는 외국인 자금이 빠져나갈 가능성이 더 높아져 추세적으로 외국인 매도세가 꺾일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케이씨텍, 교보증권, SK, 강원랜드, 한라홀딩스, 인터파크, 코프라, 비아트론, 덕산네오룩스, 넥센타이어, NH투자증권우, 제주은행, GS건설, 녹십자셀, 정상제이엘에스, LG화학, 인선이엔티, 티씨케이, 컴투스, 한화생명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