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종식 시점 예상



메르스 종식 시점,"신규 환자가 없을 때.." 언제?



‘메르스 종식 시점’



메르스 종식 시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8일 국회 메르스대책특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세계보건기구(WHO) 메르스 합동평가단에 참여한 한국 측 전문가들을 상대로 13일 발표된 합동평가단의 평가결과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날 정해관 성균관대학교 예방의학과 교수는 메르스 종식 시점과 관련해 “짧게 봤을 때는 6월 중에 종식되는 것은 힘들지 않겠나 본다”라며 “그리고 오는 7월 중에 종식되면 대단히 성공적인 것이 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이에 합동평가단 공동단장을 맡았던 이종구 서울대 의과대학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소장도 “적어도 수주는 걸릴 것으로 평가단은 생각하며, 또 이는 지금처럼 산발적인 발병이 멈추고 난 뒤의 수주를 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같은날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정은경 질병예방센터장은 정례 브리핑에서 “전문가들과 상의가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적어도 한 번이나 두 번 정도의 잠복기간에 추가 환자, 신규 환자가 없어야 한다”는 것을 메르스 사태 종식의 기준으로 꼽았다.



이는 바이러스의 최대 잠복기보다 1∼2배가 되는 기간에 새로운 환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메르스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볼 수 있다는 의견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타이틀 곡 `쉐이크 잇` 뮤비 티저 공개 `사랑스러운 악녀`
ㆍ류승범 결별, 전 여친 버지니 모젯 누구?...`14세 연상 프랑스 패션 에디터`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곽정은, `장미인애-조민아` 無개념 가격 논란 뭐라했길래?.."연예인 바보설"
ㆍIS, 한국산 소총 K-2C 쓴다··아직 한국군도 없는데 어떻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