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동조절장애 특징, `간접흡연 아동` ADHD 위험 높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동조절장애 특징 충동조절장애 특징 충동조절장애 특징



    충동조절장애 특징, `간접흡연 아동` ADHD 위험 높다?



    충동조절장애가 화제가 된 가운데 간접흡연 아동이 ADHD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에 관심이 모인다.



    `담배 통제` 최신호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가 간접 흡연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수록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 위험이 높아진다.



    미국 마이애미대학 의과대학의 알리셔 패드론 박사는 4살에서 12살 사이 어린이 2천 3백여 명과 이들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하루 1시간 이상 간접 흡연에 노출된 아이들은 간접 흡연 노출이 없는 아이들보다 ADHD 발생률이 3배 정도 높고, 1시간 미만일 경우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패드론 박사는 간접 흡연 노출 시간이 길수록 ADHD 위험도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지만, 간접 흡연 노출과 ADHD 사이 인과 관계가 있다는 증거는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동조절장애는 충동으로 인해 긴장감이 증가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해가 되는 행동을 하는 것이 특징인 정신질환을 말한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혼변호사는연애중` 조여정,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男心 `후끈후끈`
    ㆍ달샤벳 신곡 조커 방송 불가 판정, 유례없는 29禁 수위… 조커는 신인배우 이승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성완종 녹취록 파문 어디까지?··"이완구, 반기문 견제하려 수사"
    ㆍ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스타들 노란리본 추모행렬.."고맙고 우리가 미안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서 물러난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20일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최근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이 이사회 운영 논란으로 비화하자 절차적 논란을 끊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한...

    2. 2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3. 3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