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40대 브랜드에 진입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04억 달러(약 11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3계단 상승하며 40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년 연속 선정되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또 지난해 기록한 90억 달러보다 16% 증가한 104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아우디, 포르쉐 등의 고급 브랜드들보다 먼저 10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현대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200%가 증가했으며, 순위 또한 84위에서 44계단이나 상승하며 최근 10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과 순위 증가 폭에서 모두 글로벌 자동차 업계 중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는 2005년 1월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하며 브랜드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고, 그 해 84위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습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최근 제네시스와 쏘나타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바탕으로 양적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등에 있어 질적으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라며 "특히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 브랜드 로열티가 현대차의 주 구매 요인으로 작용하기 시작한 점은 굉장히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됩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노아 친부 소송 발단된 차승원 부인 이수진 "무슨 거짓말 했길래?"
ㆍ지드래곤, 키코 위한 노래 가사? "내 여자는 키 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나훈아 세 번째 부인, 또다시 이혼 소송 제기 "이제 그만 놔 줘"
ㆍ이통3사, 마케팅비 가이드라인 어기고 3조 초과 지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