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별에서 온 그대’ 캡쳐 / 성시경 별그대
사진 = SBS ‘별에서 온 그대’ 캡쳐 / 성시경 별그대
'성시경 별그대'

지난 6일 방송 된 SBS ‘별에서 온 그대’ 15회에서 도민준(김수현 분)과 천송이(전지현 분)의 키스신에 삽입된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OST가 12일 정오 음원 출시된다.

‘별그대’ OST 제작사 측은 ”방송 직후 성시경씨가 부른 OST ‘너의 모든 순간’ 에 대한 문의가 쇄도해 음원 출시 일을 오는 12일 정오로 확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도민준이 천송이에게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이기적인 짓”이라고 말하며 키스 하는 영화 같은 아름다운 영상에 가수 성시경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보는 이들을 더욱 설레게 했다.

특히 “니가 숨을 쉬면 따스한 바람이 불어와. 네가 웃으면 눈부신 햇살이 비쳐.거기 있어줘서 그게 너라서 가끔은 내 어깨에 가만히 기대 주어서”라는 로맨틱한 가사가 극중 도민준의 심경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방송 직후 ‘성시경’과 ‘별에서 온 그대 OST’ 2개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에 진입하며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에 성시경은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FM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에서 “오늘 나온 버전은 (완성본이 아니라) 피아노 반주에 간단히 부른 것”이라며 “풀 세션이 들어간 원곡은 다음 주 공개된다”고 전했다. 성시경이 직접 작곡한 ‘너의 모든 순간’은 외계 소리, ‘광년’ 등 우주인 도민준을 묘사하는 가사와 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발매되는 음원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 OST는 지난 5일 공개된 허각의OST ‘오늘 같은 눈물이’가 멜론, 벅스 뮤직,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린, 효린, 윤하, 허각, 케이윌, 저스트 등이 부른 OST들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사랑받고 있다.

성시경 별그대 OST 음원 출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성시경 별그대 OST 음원나오자마자 받아야지" "성시경 별그대 OST 삽입된 키스신은 최고의 명장면" "성시경, 별그대 OST에 딱이다. 역시 감미로운 목소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