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캐릭터 룸 내부 인테리어 모습./ 한경DB
헬로키티 캐릭터 룸 내부 인테리어 모습./ 한경DB
지난 40여년간 세계인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 온 '헬로키티'가 가족여행 속으로 찾아간다. 롯데호텔제주가 일본 최대의 캐릭터 회사인 산리오사와 합작해 만든 '헬로키티' 캐릭터 룸이 주목 받고 있다.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친구끼리 옛 추억을 떠올리며 우정을 나누는가 하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친숙한 캐릭터로 동심을 선물하며 자녀와의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롯데호텔제주에 자리한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핑크, 레드, 옐로우 등 3가지 컬러를 테마로 각기 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 지난 2011년 5월 개관했다. 복도에서부터 연출된 '헬로키티' 캐릭터는 침대, 소파 등 객실 가구와 슬리퍼, 샤워가운, 욕실용품에까지 새겨져 아이는 물론 부모들까지도 마치 디즈니랜드 캐릭터 하우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

개관 이후 가족단위 이용객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캐릭터 룸은 성인 여성 고객들의 이용문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지난 5월, 성인을 위한 '키티 룸'까지 추가로 개설했다. 객실은 본관 4층에 모두 20개 규모다. 가족 중심의 '헬로키티 룸' 11개와 10~2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한 '헬로키티 프린세스 룸(5실)', 20대 이상의 성인 여성을 위한 '헬로키티 레이디스 룸(4실)'등이 있다.

'프린세스'와 '레이디스' 룸은 일상을 탈출해 판타지를 실현시켜주고 친구끼리 옛 추억을 떠올리며 우정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철저히 성인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프린세스 룸'은 동화 속 공주의 방을 테마로 꾸며졌다. 화이트와 핑크의 색조화를 통해 아늑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헬로키티 레이디스 룸은 시크릿 파티를 테마로 블랙과 핫 핑크 등 감각적 색조합이 돋보인다.
롯데호텔제주는 내년 3월31일까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헬로키티 룸 레이디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사진. 롯데호텔제주 제공.
롯데호텔제주는 내년 3월31일까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헬로키티 룸 레이디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사진. 롯데호텔제주 제공.
특히 매혹적인 크리스탈 샹들리에와 여자들의 로망인 대형 아일랜드 욕조가 설치돼 고혹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빛의 색상이 다양하게 바뀌는 LED조명을 설치해 신비감을 더했다. 세계 최고의 가족형 테마 호텔로 유명한 홍콩디즈니랜드호텔의 캐릭터 룸을 연상케 한다는 게 내방객들의 공통적인 평이다.

온 가족 겨울 여행을 위한 패키지도 주목 할 만하다. '프리티 키즈 키티 패키지'는 '헬로키티 키즈 룸'에서의 1박과 조식(성인2, 어린이1), 2014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특별 제작한 헬로키티 인형 1개, 전자 동화책 '웅진 스토리 빔' 무료 이용 등이 포함된다. 동화 속 공주들의 방을 그대로 재현한 '헬로키티 프린세스 룸'에서의 묵을 수 있는 '러블리 프린세스 키티 패키지'는 조식(성인 2, 어린이1)과 스와로브스키 스톤 헬로키티 팔찌1개가 제공된다.

패키지는 내년 3월 31일까지 운영되며, 가격은 두 패키지 모두 세금과 봉사료는 별도로 주중 44만원, 주말 50만원, 연휴기간인(12.31~1.1, 1.30~2.2)은 56만원이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롯데제주호텔만의 특화 프로그램인 'ACE 키즈 프로그램' 1인 1회 무료 체험과(키즈캠프 제외) ACE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50% 할인(테마투어, 요트투어 제외)된 가격에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예약은 홈페이지(www.lottehoteljeju.com)를 방문하거나 롯데호텔제주(1577-0360)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