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을 설명하는 게시물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는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물에 따르면 흔히 `피로`는 보통 기운이 없어서 지속적인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1개월 이상 계속되는 경우 `지속성 피로`라고 부르고,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피로`라고 부른다.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으로는 집중력 저하, 기억력 장애, 수면장애,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이 있다. 또 식욕부진과 호흡곤란, 체중감소, 우울, 불안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





전문가들은 규칙적인 식사, 가벼운 운동,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만성피로증후군 해결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한다. 또 유연성 운동과 유산소성 운동량을 늘려나가는 운동요법 등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만성피로증후군 설명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도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겪고 있는 듯" "늘 기운이 없었는데 이유가 만성피로증후군 이었구나"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다 들어맞는데 `체중감소`만 해당안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만성피로증후군 (사진= 한경bn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전영중·이언·김민수·함효주·강대성 새벽에 사고로 사망한 스타들‥ `안타까워`
ㆍ불만제로UP 온수매트 전자파 걱정 없다고?‥ 안전성 실험 결과 `충격적`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변우민 20세 연하 아내·딸 공개‥ 부인과 딸만을 위한 러브하우스 직접 꾸민다
ㆍ가계빚 1천조원 ‘초읽기’‥질도 악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