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시세정보 기반의 모의 주식투자 게임 ‘주식왕(king of stock)’ 수익률 대회에서 지난주 수익률 50.55%를 달성한 캐릭터명 ‘유유**’가 1위를 차지했다.

‘유유**’는 코스닥시장의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금호엔티와 스마트폰 부품업체 플렉스컴 등을 매매해 고수익을 올렸다. 2위는 금호엔티 한 종목으로 29.32%의 수익률을 올린 ‘블루**’, 3위는 남북경협주로 분류되는 에머슨퍼시픽과 바이오주인 셀트리온 등을 매매해 23.16%의 수익률을 낸 ‘Chan**’가 각각 차지했다.

‘주식왕 수익률 대회’는 트위터 형태의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공유하면서 진행하는 모의투자 수익률 대회다. 모든 참가자에게 1억원의 투자금을 지급하며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종목 발굴 기능과 투자기법 동영상 등을 활용해 종목을 선정한다.

게임 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5일 주가 예측 차트와 종목 발굴 기능은 상승이 예상되는 패턴의 종목을 실시간으로 발굴한다. 이 때문에 실전투자와 병행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수익률 대회는 주간 단위로 진행 중이며 수익률 100위까지 선정해 문화상품권과 와우넷 전문가 증권교육 DVD, 투자 유망주가 수록된 USB 등 경품을 제공한다. 주식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www.kingofstock.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한국경제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성공투자 오후증시 2013’과 ‘2013 여의도 24시 증시포차’의 ‘주식왕 No.

1’ 코너에서는 수익률 순위 현황과 수익률 상위 종목들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출연 전문가들이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의 매매내역 복기를 통해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조언해주고 숨겨둔 전문가 투자기법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