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으로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6시그마를 통한 지속적 변화와 혁신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들이 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주유 서비스에 특화된 ‘신한 플래티넘#’ 카드와 맞춤형 포인트를 제공하는 ‘하이 포인트’ 카드, ‘S모아 생활의 지혜’ 카드 등은 인기가 높다. 신한카드는 쇼핑, 여행, 레저, 공연, 골프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 댓 서비스’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시크릿’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또 문화예술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투어 콘서트인 ‘러브 콘서트’를 4년째 진행해왔다. 러브 콘서트는 일방적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콘서트로 인기를 끌었다. 월드컵 응원전, 부산국제영화제, 광주비엔날레 등 지역축제 후원과 연계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클래식 공연 ‘러브 클래식’, 꼬마 피카소 그림 축제, 스프링 실내악 축제, 더 뮤지컬 어워즈 등 다양한 문화예술 마케팅을 진행했다. 타임스퀘어 아트홀, 명동예술극장, LG아트센터 등 문화예술 공연장과도 손잡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름인(人) 도서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책을 제공한다. 전국 아동센터의 낙후된 시설을 개선해 쾌적하고 안전한 친환경 학습공간을 구축해 책과 함께 교육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아름다운 청소년 선발 사업’, 저소득 가정 아동의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등도 진행하고 있다.

신용카드업체만의 특성을 살린 기부활동도 하고 있다.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가 그것이다. 신한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름인 사이트는 아동, 노인, 장애인, 여성 등의 사회 소외계층 지원뿐 아니라 환경,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비정부기구(NGO) 단체들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아름인을 통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뿌리내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