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인 김웅용,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에 선정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 중 한명으로 한국인 김웅용 씨(50·사진)가 선정돼 화제다.

    27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 등 외신은 '슈퍼스칼러(SuperScholar)'라는 비영리단체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에 대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씨는 IQ 210으로 기네스북에서 1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IQ를 가진 인물로 기록됐다. 현재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IQ를 가진 인물로 전해졌다.

    그는 네살 때 4개 국어를 통달했으며 1974년 12세의 나이에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현재는 충북개발공사에 재직 중이다.

    김 씨외에도 나머지 9인의 IQ는 모두 가볍게 130 이상을 뛰어넘었다. 전세계에서 IQ가 130 이상인 사람들은 3%에 불과하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능을 지닌 인물은 테렌스 타오(37)로 230의 IQ를 갖고있다. 그는 어린이 프로그램을 보고 홀로 셈을 터득했고 2살에 기본적 수학능력을 갖췄다. 9살 때는 대학과정의 수학문제를 풀었다. 24세에 UCLA 최연소 교수가 됐다.

    이밖에 10인에는 캘리포니아 공대 교수 크리스토퍼 히라타(30), '경찰특공대' 제작자 릭 로스너(52), 정치인이자 작가인 게리 카스파로프(49),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증명해낸 앤드류 와일즈(59), 최연소 체스 그랜드챔피언 주디트 폴가(36) 등이 선정됐다.

    영화배우 제임스 우즈(65), 마이크로 소프트 공동창업자인 폴 앨런(59), 영국의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70) 등 유명인사도 있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티웨이 기내서 보조배터리 화재…연기 흡입 승무원 병원 이송

      중국 하이난성 싼야에서 출발해 청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화재로 연기가 발생했다.10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싼야국제공항을 이륙한 티웨이항공 TW634편 기내 앞쪽...

    2. 2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