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칭랩의 모든 자료는 2013년부터 적용되는 ‘2009 개정교육과정’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창의·인성 체험활동 관련 자료를 풍부하게 실었으며 퍼즐게임, 스토리텔링 영어 애니메이션, ICT(교육정보화) 활용 교육 등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자료들을 구축했다. 교사가 필요로 하는 각종 서식, 문서, 행사 자료 등 직무 관련 콘텐츠도 지원한다.
수업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자유자재로 편집하고 전자책 형태로 출판할 수 있는 ‘셀프 퍼블리싱(Self-Publishing)’기능과 한 화면에서 티칭랩의 핵심 기능과 자료를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통합뷰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태블릿PC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실시간 자료요청 서비스, 이용포인트를 통한 상품 구매 혜택 등 교사만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티칭랩은 초?중학교 교사들에 한해 인증절차를 걸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4월 25일까지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영완 대교 미디어사업부문 대표는 “자료를 탑재하고 다운로드하는 서비스를 넘어 교사와의 쌍방형 소통을 통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티칭랩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