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제품부터 서비스까지 NO.1
국내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킴으로써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온 파리바게뜨가 제품의 질뿐만 아니라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식품 전문 기업 SPC그룹 계열사인 (주)파리크라상(대표 최석원)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6년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 현재 3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파리바게뜨를 주축으로 파리크라상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소비자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을 발 빠르게 시장에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빵, 과자, 케이크에 국한되었던 베이커리 매장에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와 브런치 제품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도입한 파리바게뜨는 이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신개념의 케이크 ‘시크릿 케이크’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케이크를 출시해 케이크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제품의 변화를 꾀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디자인도 놓치지 않는다.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유명 디자이너와 콜레보레이션을 진행,사랑을 받고 있다. 카림라시드가 디자인 한 생수 ‘오(EAU)’는 하루 평균 2만여개가 판매되고 둥그스름한 모양새가 귀여우면서도 아름다운 여인의 몸매를 연상시키는 ‘치키(Cheeky)’ 역시 2011년 펜타어워즈 금상을 수상하며 그 디자인을 세계에서 인정받았다. 파리바게뜨는 로컬 푸드, 프리미엄 원재료 등 ‘자연’ 그대로의 먹거리를 적극 반영한 건강 제품 출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가맹점 대표와 판매사원, 베이킹 매니저를 위한 인터넷 학습사이트 ‘가맹점 사이버스쿨’을 마련해 전 매장의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점포 경영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경영교과목 프로그램 ‘가맹대표 MBA 과정’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지역 내 어려운 이들을 돕는 푸드뱅크 지원 사업, 매년 설과 추석에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성금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No.1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