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치토스트? 전통 수제 김치의 맛이 뒷받침되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치토스트? 전통 수제 김치의 맛이 뒷받침되어야
    지난 1월 2일 방영된 KBS2 ‘안녕하세요’에서 김치중독남의 사연을 소개하며 새로운 김치 퓨전요리를 보여주었다. 김치 아이스크림, 김치 시리얼 등의 특이한 음식들 중에서 김치토스트는 게스트, 엠씨, 방청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치는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아 다양한 요리에 퓨전되기도 한다.

    하지만 김치로 만든 음식은 김치가 맛있어야 맛있다는 만고불변의 진리를 갖고 있다. 집집마다 김장 김치에 들어가는 재료와 맛이 다르다.

    요즘은 핵가족화로 인해 김치를 담가먹는 가정이 줄어들면서 그 다양한 맛도 줄고 있다. 김치공장에서 포기 단위로 나오는 김치를 사먹는 가정도 많아졌다.

    이에 김치쇼핑몰들이 득세를 하고 있다. 그 중 전통 수제 방법을 계승한 드림김치(대표 김연순)는 100% 국산 농산물을 고집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해남, 강원, 정선에서 공수하는 배추, 청양 원산지 고추, 거제도 멸치액젓, 곰소 새우젓, 신안 천일염 등 국내산 속재료는 신선도와 품질을 따진다. 설탕 대신 구례, 하동의 매실청을 사용하여 조미료를 배제하여 김치의 감칠맛을 살린다.

    특히 신선한 재료를 그때 그때 엄선하여 재료 손질부터 제조까지 직접 손으로 담그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핸드메이드 수제 김치이기에 일일 주문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제 김치를 고집하는 이유는 ‘음식은 손맛’이라는 옛말을 지키기 위해서다. 실제로 똑같은 속재료를 가지고도 손맛에 따라 김치맛이 달라진다.
    김치토스트? 전통 수제 김치의 맛이 뒷받침되어야

    김연순 드림김치 대표는 내 가족을 넘어 모든 인류를 가족처럼 생각하여 무설탕, 무방부제, 무보존료, 무화학조미료를 고집하고 있다. 김대표는 “북어,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 양파, 배, 무 등 100% 천연재료로 육수를 내어 더욱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을 만들고 3년 동안 발효된 매실청을 넣어 익을수록 깊은 맛이 난다”며 한국인의 건강을 생각하는 보약 김치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년 맞아 전현무와 손잡고 '건강 캠페인' 시작한 이 기업

      휴롬은 새해를 맞아 전현무를 연간 앰배서더로 발탁해 신년 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휴롬은 연초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친근한 이미지의 전현무와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

    2. 2

      구글-월마트, AI 동맹…챗GPT·아마존과 이커머스 경쟁 격화 [현장에서]

      구글과 월마트가 인공지능(AI)을 매개로 역대급 ‘리테일 동맹’을 선언했다.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에서 월마트의 제품을 대화창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구글은 여기서 더 나아가 유통업체 ...

    3. 3

      B2B 힘싣는 청호나이스…매출 35% 증가

      청호나이스가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교육기관 등 단체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렌탈 수요 확대로 2025년 해당 시설의 렌탈 비율이 2024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이용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