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술관과 박물관 등으로 사용처를 점차 확대하고 있는 LED조명은 그 어떤 조명보다 자연광에 가까워 작품 보존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작품의 질감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작품 전시용 조명으로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빛의 3원색인 빨강·초록·파랑을 띠는 LED 칩을 혼합해 다양한 색의 빛도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빛의 반도체’라 불리는 발광다이오드, ‘LED’의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LED는 전류를 빛으로 바꾸어 자체 발광하는 반도체 소자다. LED는 필라멘트에 열을 가하는 백열등이나 형광물질을 활용한 형광램프처럼 빛을 내기 위한 보조제가 필요 없어, 전구의 크기를 작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또한 발열량도 적어 에너지 효율이 좋고 수명도 길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보급형 제품이 많아져 생활가전을 비롯하여 다양하게 활용되며 차세대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LED조명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주)스타넷(대표 김경미 http://www.starnet.or.kr)이 중소기업 발전을 도모하는 한경닷컴에서 주최한 [2011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에서 LED 제조 부문을 수상하며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주)스타넷은 2008년 1월 설립 이래, LED투광기 300W 개발을 기반으로 LED조명 역사의 큰 획을 긋는 중견기업으로 우뚝 선 LED 조명제품 제조사이다. (주)스타넷은 LED 실내․실외 조명뿐 아니라 LED 경관조명과 LED 전광판 등, 다양한 LED 조명제품 특허개발에 힘쓰고 있다.

(주)스타넷은 일류제품 명품선언, 정도경영 기업정신, 우수한 R&D, 고객감동 A/S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고객성공의 가치창조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업체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별(Star)과 그물(Net)의 복합어로써, LED 조명 업계에서 가장 빛나는 별이 되어 한층 더 높이 올라 스타그룹으로 성장하여 전 세계를 향해 널리 퍼져 나가겠다는 의미의 (주)스타넷은 설비와 생산라인 구축에 힘입어 임직원과 고객이 더불어 나아가는 기업,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 발전하며 우수한 LED 조명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주)스타넷은 국내 유명 브랜드의 아파트 단지 내 조명과, 영화관, 은행부터 관공서 및 지하철, 인천공항까지.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낸 LED 조명으로 바라보는 눈을 즐겁게 해줄뿐더러 공간의 미를 창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메인컬러가 빛의 기본3색인 진취(빨강), 젊음(초록), 희망(파랑)을 의미하는 (주)스타넷의 브랜드명인 ‘스타루체’는 별과 빛의 연결로 밝은 세상을 함께 꿈꾼다는 의미만큼이나 사람들에게 새로운 LED 조명의 세상을 보여주고 있다.

진실이 통하여 서로 협력하면 안 될 것이 없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내 외 사업영역을 넓히며 2011년 최고의 해로 만들 것을 다짐한 (주)스타넷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2011년 6월 열리는 LED엑스포 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에 친환경 LED 조명제품을 알릴 (주)스타넷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