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차 웨딩플래너가 예비부부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결혼 전 스트레스’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7.7%가 ‘결혼 전 스트레스’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성 44%, 여성 75%는 갈등으로 인해 실제로 결혼을 망설이거나 회의에 빠진 적이 있다고 답했다.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실제로 수 많은 예비부부들이 결혼준비를 하다 생긴 갈등으로 파혼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듀오웨드(대표 김혜정 duowed.co.kr)의 10년차 웨딩플래너는 이같은 예비부부를 위해 파혼예방백서를 출간했다.

‘한 권으로 끝내는 결혼준비’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이번 백서는 듀오웨드의 웨딩전문가 정주희 팀장이 지난 십 여 년간 웨딩플래너로 일하며 만나온 예비부부들이 부딪치게 되는 시댁, 처가와의 갈등 및 그에 따른 대처 방법과 예식 전반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솔루션을 한 데 묶은 예비부부들을 위한 지침서다.

책에는 예비부부들이 결혼준비를 위해 궁금해하는 예식장 선정 등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파혼에까지 이르게 하는 ‘결혼준비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갈등과 다툼을 시원하게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결혼,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 ‘결혼 전 속마음 들여다보기’, ‘결혼하기로 한 우리, 준비하면서 겪는 갈등들’, ‘이미 한 결혼! 이제 유부남 유부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번 신간은 예비부부들이 공감할만한 다양한 내용들을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결혼준비에 관련된 실무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배우자를 고르는 10가지 기준, 블로그나 미니홈피의 옛 연인 명단정리를 확실히 하기, 상견례를 마치고 양가의 자연스러운 기념사진을 한 장 남겨볼 것, 웨딩드레스 투어를 할 때는 비평과 지적은 접어두고 진심으로 예쁘다고 칭찬하기, 집안일이 정말 싫다면 가끔은 가사도우미를 활용해볼 것, 시어머니와 함께 예물을 고를 때 필요한 노하우와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등 기존 결혼준비과정을 다룬 책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실질적인 상황에 대한 유용한 팁들이 담겨있다.

이 밖에도 바쁘게 결혼준비를 하다 보면 예비 부부들이 미처 신경 쓰지 못하고 지나가는 결혼 당일 준비물 같은 사소한 부분부터 놓치기 쉬운 결혼 당일 체크사항, 난감한 상견례 장소 정하기, 웨딩홀 및 웨딩드레스의 선택 기준 등 10년 경력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 예비부부들에게 가장 필요한 사항들을 한 권에 담았다.

정주희 듀오웨드 웨딩플래너는 “다년간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사소한 행동들과 말다툼으로 행복해야 할 결혼준비가 큰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를 종종 보아왔다”며, “결혼을 준비할 때 예비부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마음의 준비라고 생각한다. 열린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사소한 부분을 배려한다면 그 누구보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