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일본서 성능 입증된 방충망ㆍ합성목재

'바깥 공기를 정화시키는 방충망을 아시나요.'

서울 서초동에 있는 인테리어전문업체 ㈜헤윰디자인(대표 정병호 www.heayumdesign.com)이 차세대 방충망 '크리네어'와 '크리네어VT',그리고 알루미늄 심재를 일체화한 합성목재 '도코모'(DoCoMo)의 보급에 적극 나섰다.

일본의 테이진 넥스텍크사(社)가 개발한 '크리네어' 시리즈는 필터스크린을 덧대어 고정한 2중 구조로 황사,꽃가루,미세한 먼지를 차단시켜주는 기능이 뛰어나다.

크리네어에 포함된 필터는 황사,꽃가루,먼지,자외선을 80% 이상 차단시켜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 대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 방충망은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와 방충망의 틈 사이로 들어오는 다양한 종류의 미세해충을 차단하는 기능이 없어 방충망 본래의 목적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며 "크리네어는 바깥 공기를 정화시켜 걸러내는 필터기능이 있어 아토피 증상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특히 적합하다"고 말했다.

'크리네어'는 호우 시 빗물이 방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 비가 오는 날에도 창문을 열 수 있다. 실내공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것. 또 빛의 투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도코모(DoCoMo)'는 물에 젖어도 부식되지 않고 영구성이 뛰어난 자연친화적 합성목재다.

뒤틀림이나 부풀어 오름,터짐 등 필링현상이 없다. 발포수지를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이다. 표면에 목분 특수코팅 처리를 해 습기와 수분에 매우 강한 게 특징이다.

내부에 알루미늄 심재가 보강돼 강도가 높고 천연소재의 나무질감 표현이 뛰어나다.

젖거나 썩지 않기 때문에 유지보수도 필요 없다.

메이플화이트와 오크,아로마그레이,모카브라운 타입의 4가지 컬러로 장소와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헤윰디자인은 현재 전국 대리점 모집에 나선 상태다.

1999년 설립된 이레디자인을 전신으로 하는 이 회사는 축적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윰디자인은 그동안 디자인 연구 및 기획,컨설팅,전시기획,실내설계,감리,시공,가구 디스플레이,건축디자인,환경디자인 등 여러 영역에서 발군의 실력을 과시해 왔다.

최근에는 건축자재 수입판매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차세대 캐시카우(수익창출원) 발굴에 나섰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