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SAMSUNG,Thank you Sammy."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삼성 희망의 사계절(Samsung's Four Seasons of Hope)'행사.삼성의 이름을 딴 자폐아 도우미견 새미(Sammy)가 소개되자 참석자들은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삼성이 기증한 '새미'는 자폐아 지원 활동을 하고 있는 댄 마리노 재단을 통해 미국의 자폐아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북미총괄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을 비롯,골프영웅 아널드 파머,미 프로야구 뉴욕 양키스의 조 토레 감독,미국프로풋볼(NFL) 스타 댄 마리노 및 부머 어사이즌,캐나다 아이스하키 영웅 웨인 그레츠키,카레이서 제프 그린 등 스포츠 스타들과 베스트바이,서킷시티,시어즈 등 미국 대형 전자유통업체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들 스타와 현지 유통 파트너,북미총괄이 별도로 마련한 기금 등으로부터 총 100만달러를 모아 현지 자선재단에 전달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오동진 사장은 "미국시장에서 기업이 성공하려면 현지 소비자들의 문화와 정서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며 "삼성전자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북미시장에서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참석한 명사 중 △줄리아니 전 시장은 뉴욕 세인트 빈센트 병원을 지원하는 루디 줄리아니 재단을 △조 토레 감독은 가정폭력에 노출된 부녀자와 어린이를 지원하는 조 토레 재단을 △아널드 파머는 어린이와 여성을 위한 아널드 파머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삼성의 지원에 감사를 표시했다.

'삼성 희망의 사계절' 행사는 삼성전자가 2002년부터 골프 야구 농구 미식축구 등 미국 내 4대 인기 스포츠의 스타 및 거대 유통업체들과 함께 벌이면서 북미 최대의 자선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뉴욕=하영춘 특파원 ha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