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삶의 질을 높인다] 세계 최초 사계절 전용 난방수 '핫 워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너지 절약 제품 생산 및 인쇄업체인 (주)전자당석유화학(www.jeonjadang.com)은 최근 획기적으로 난방 연료를 절감시키는 보일러전용난방수 '핫 워터'를 독자 개발ㆍ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회사 김영남 대표는 "핫 워터는 보일러 난방수를 수돗물 대신 사용하는 특수용액으로 보일러 난방수의 열전도 및 열순환 가속성을 향상시켜 난방용 연료를 약 5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며 "그 품질특성을 실험한 결과 상승온도 도착점 실험에서 수돗물을 100℃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19초, 핫 워터는 3분 15초로써 68.50% 월등하며, 100℃에서 25℃까지 식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일반 수돗물일 경우 14분 10초, 핫 워터는 58분 21초로써 75.70%가 지속성이 우수하여 일반의 상상을 초월하는 경이적인 효과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배관 부식이 방지돼 누수현상이나 녹물이 발생하지 않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며, 동절기에도 동파현상(빙점:-114.0℃)을 일으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포현상이 발생 되지 않아 공기(에어)가 차지 않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비증발, 불변의 신기술로 제조되어 단 한번의 주입으로 용액이 누수되지 않는 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소비에너지 절감에 관하여 최하 30%에 대해서는 사운을 걸고 '품질100년보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특히 기존 보일러 배관의 수돗물을 제거하고 핫 워터를 주입시키기만 하면 돼 사용법이 간편하고, 보일러의 외출기능 가동으로 인한 전기료 절약은 물론 동절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보일러의 가동을 하지 않아도 되며, 순환펌프 및 보일러 수명을 부식으로부터 연장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청과 한국경제신문으로부터 품질과 기술력등을 높이 평가받아 중소기업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적용범위는 가정용 난방뿐만 아니라, 식당ㆍ병원ㆍ호텔ㆍ학교ㆍ공장ㆍ선박 등 기타 온수 보일러시설 습식난방을 하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사용할 수 있다.
핫 워터는 이미 국내 특허를 취득한 상태이며 국제특허를 신청 중에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규모가 충분히 성장할 것으로 보고 정밀중화학정제 자동화 생산을 위한 실시 설계를 거쳐 연산 50,000t 규모의 1차 신라인 증설과 함께 일반 시판 중이다.
이 회사는 앞으로 2010년을 전후, 국내 수요와 해외 수출 시장 등 이 분야의 매출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예측에 따라 현재 23개 지역 대리점과 함께 성장할 전국 대리점을 모집중에 있다.
한편 신문을 보고 전화 주문을 하는 독자들에게 핫워터의 10%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051)832-23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