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일) '그 여자네 집' ; '미디어 비평'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 여자네 집(MBC 오후 7시55분)=태주와 영욱은 결혼을 하기로 하고 예식장 분가문제 예물 등을 의논한다.
하지만 두 집안간에 사사건건 의견충돌이 일어난다.
영욱의 어머니는 영욱에게 호텔급 예식장을 고르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태주네 집에서는 분수에 맞질 않는다며 동네 예식장을 잡는다.
영욱은 예식장을 포기할테니 분가하자고 말하지만 태주는 부모님을 모시고 살겠다고 하는데….
□미디어 비평(MBC 오후 9시45분)='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등 국내 각종 미인대회는 성을 상품화하고 외모 중심주의를 일으켜 사회적인 지탄을 받아왔다.
이런 미인대회의 성 상품화를 더욱 가중시킨 것은 이를 주최하거나 협찬 및 보도한 언론사.
'미디어 이슈'에선 '2001 미스코리아 대회 중계'와 그동안의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등을 통해 미인대회 보도의 문제점을 살펴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시15분)=최근 4집 '스위티'를 발표하며 댄스그룹으로서 정상에 오른 혼성 4인조 그룹 샵을 만나본다.
그룹 '다섯손가락'의 리더로 따뜻한 목소리의 주인공 이두헌이 10년만에 만든 솔로 음반을 들고 출연한다.
또 프로포즈에 통역을 하러 나왔다가 우연히 가수의 길을 걷게 된 헤이와 서태지의 '교실이데아'에서 독특한 목소리로 우리나라 최고의 인디밴드로 자리잡은 크래쉬를 만나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청주 호족 선장과 명주 김순식의 반란이 동시에 일어나자 왕건은 청주에 군사를 파견하기로 결정한다.
반면 명주엔 김순식을 회유하기 위해 허월을 보낸다.
임춘길을 감시하던 내군은 청주 반란의 배후에 임춘길이 있다는 사실을 감지하고 이를 청주진압에 역이용하는 계책을 세운다.
한편 혁명이후의 정국은 어수선하게 돌아간다.
□생방송 난상토론(EBS 오후 7시20분)=공사창립 1주년 기념 특별기획,제1편 '한국적인 것은 세계적인 것인가'.
세계의 유행이 곧바로 한국의 유행이 되고 문화와 경제의 국경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한국적인 것이 어떻게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본다.
또 한국적인 것의 정체성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선진사회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한국인,그리고 한국사회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토요 스타클럽(SBS 오전 9시)=화려한 몸놀림과 환상적인 무대 매너로 사랑받고 있는 샤크라의 독특하고 개성있는 모습을 살펴본다.
'별별탐구'에서는 잉꼬 부부로 소문난 차인표와 신애라가 결혼하기까지의 사랑이야기와 현재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까지 그들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스타톡'에선 영화 '썸머 타임'에서 화끈하고 열정적인 연기를 보여준 김지현을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