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인생이다(KBS1 오후 7시35분)="대도"와 "실미도"의 작가 백동호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소개한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마저 5살 때 노름판에서 살해당한다.

양부모 밑에서 학대를 받다가 서울로 상경한 그는 부산 동산유지 금고털이 사건의 주범으로 징역 8년 6개월을 선고받는다.

복역중에 끊임없는 독서와 사색으로 출소 후 소설가로 변신한다.

<>허준(MBC 오후 9시55분)=마지막회.

허준은 외지인과 일체의 접촉도 할 수 없고 유배지를 이탈해도 안된다.

하지만 한 사내가 찾아와 어머니를 살려달라고 애원하자 어쩔 수 없이 병자를 돌보게 된다.

환자가 완쾌되자 이를 알게 된 동네 환자들이 몰려온다.

한편 도지로부터 의서와 내의원 연구자료를 받아 직접 의서를 마무리한 허준은 그 이름을 동의보감이라고 적는다.


<>팝 뮤직스타 (EBS 오후 8시)=캐나다 최고의 록 밴드로 자리잡은 데 이어 미국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한 그룹 트래지컬리 힙을 소개한다.

1983년 싱어송 라이터 고드 다우니가 주축이 되어 5명으로 결성된 트래지컬리 힙은 클럽 밴드로 전전하던 중 1987년 데뷔작 "Blow At High Dough"로 명성을 얻기시작했다.


<>뉴스추적(SBS 오후 10시55분)="2000년 6월 두만강"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동안 두만강 국경지대를 찾아 현지 중국 조선족과 북한주민들의 반응과 기대를 카메라에 담았다.

한국은 1992년 유엔난민협약 가입 이후 단 한건의 외국인 망명자도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경기도 부천에서 조국 미얀마의 민주화를 위해 투쟁하는 있는 28명의 젊은이들을 통해 인권후진국 한국의 실상을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