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라이징스타헤딩, 채용 전문 인재 양성 위한 ‘리크루터 부트캠프’ 1기 모집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인재 채용 플랫폼 ‘헤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주)더라이징스타헤딩은 채용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리크루터 부트캠프’를 런칭하고 1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리크루터 부트캠프는 졸업예정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총 8주 교육 과정을 통해 현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채용 전문가 리크루터를 양성하는 ‘직무 교육 프로그램’이다.

리크루터는 기업 내부적으로 필요한 인재를 찾아내고 확보하는 ‘채용 전문가’이다. 최근 IT업계에서 개발자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기업 내부적으로 개발자를 비롯한 인재 서칭 및 확보 업무를 담당하는 리크루터의 수요도 같이 늘어났다.

리크루터는 보통 기업 내 인사부서로 소속된 경우가 많아 인사, 노무, 교육 직무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와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리크루터는 기업 인사팀 뿐만 아니라 기업 외부에서 인재 채용을 의뢰받아 활동하는 헤드헌터나 채용 전문 프리랜서로 진로를 변경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박규태 더라이징스타헤딩 대표는 “인재 채용 플랫폼 ‘헤딩’을 운영하면서 리크루터의 수요 증가와 업무 중요성에 비해, 해당 직무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 상황을 파악하고 안타까웠다”며 “리크루터 부트캠프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진로 설정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채용 전문가로 검증된 인재를 배출해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청년 실업과 기업의 채용 이슈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리크루터 부트캠프의 교육 기간 중 첫 4주는 이론 교육으로 △HR산업의 이해 △산업/업종 분류의 이해 △인재 채용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협상론 등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4주는 실제 채용 업무 실습으로 진행된다.

리크루터 부트캠프를 완주한 사람에게 이력서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수료증을 제공한다. 우수한 모범 참여자에 한해, 면담 후 더라이징스타헤딩 입사 기회를 제공한다.

더라이징스타헤딩은 채용 플랫폼 헤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헤딩 플랫폼에 업로드 된 채용 공고를 공유할 수 있고 공유 받은 지원자가 합격 시 공유자와 합격자 모두 채용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헤드헌팅 서비스와 아웃소싱 사업 등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월 구독료로 채용 공고를 무제한 업로드할 수 있는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다양한 채용 서비스를 기획 및 런칭하고 있다. 리크루터 부트캠프 관련 사항 및 신청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