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들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현재 시점에서 가장 진화의 끝에 다다른 골프연습장 세 곳을 소개한다.
[place] New Playground
[place] New Playground
1. 아이언 앤 우드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회원을 위한 골프 트레이닝 스페이스, 아이언 앤 우드를 선보였다. 지난 6월, 도산공원 앞에 오픈한 이곳은 국내 최정상급 프로들에게 지도받는 체계적인 트레이닝부터 첨단 분석 장비까지 차원이 다른 서비스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1층에 위치한 레슨 스튜디오에서는 국내 베스트 교습가 1위로 선정된 이시우 프로를 비롯한 레슨 프로들의 일대일 수업이 진행된다. 레이저 추적 기술을 이용한 종합적인 스윙 분석기인 트랙맨 4, 지면 센서 시스템으로 스윙 시 밸런스를 체크하는 스윙 카탈리스트 등 첨단 분석 장비를 갖춰 데이터 기반의 전문적인 골프 트레이닝이 이루어진다. 2층의 피팅 랩에서는 전문 피터의 정교한 분석에 기반한 클럽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제공된다. 로프트를 달리한 헤드 모델과 다양한 무게 및 플렉스의 샤프트를 매칭한 클럽을 시타해볼 수 있고,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핑 등 글로벌 톱 브랜드들의 신상 클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AR/3D 스캔 기술을 적용한 볼 가이드 시스템인 퍼트뷰를 도입해 홀까지의 거리와 경사를 안내해주어 체계적인 퍼팅 연습이 가능하다. 퍼팅 그린 위 점과 선형의 레이저를 통해 다양한 등고선, 이동선을 시각화해 타깃에 최적화된 이상적인 퍼팅 루트를 제시해준다.
아이언 앤 우드는 건물 파사드의 드로잉 아트까지 특별하다. 밴드 잔나비의 앨범 커버와 장기하의 산문집 표지로 유명한 엄유정 작가의 작품으로 꾸몄다. 주변 환경에서 마주친 인상 깊은 장면이나 대상을 그려내는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경쾌한 선으로 그린 인물 드로잉 시리즈를 보여준다. 현대카드 프리미엄 회원이라면 골퍼들의 취향을 저격할 골프 스페이스에서 신선한 경험을 해보면 어떨까. 아, 현대카드 DIVE 앱으로 사전 예약은 필수다.
레슨 가격 이시우 PRO 1회 50분 32만원 /정지철 PRO 1회 50분 27만원 *현대카드 프리미엄 회원 대상 특별 할인가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8-10
운영 시간 월~금 정오~오후 9시, 토 정오~오후 6시 *자세한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
[place] New Playground
2. 구스트 스튜디오
골프 레슨과 스튜디오를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앱이 탄생했다. 프로 골퍼의 정보와 비용, 레슨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할 수 있는 예약 관리 플랫폼 ‘구스트’가 바로 그것. 구스트는 자체적으로 구스트 스튜디오를 운영하기도 한다.
구스트 스튜디오에는 골프 퍼포먼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트랙맨 스튜디오가 8개 있다. 4K UHD 초고해상도의 최신 빔 프로젝터와 55인치 대형 화면 모니터를 설치해 완벽한 피팅을 위한 환경을 구현했다. 트랙맨을 활용한 과학적인 지도와 영상을 통해 정확히 분석해주기 때문에 제대로 된 피팅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세계 유명 교습가 및 프로들이 사용해 국내보다 국외에서 더 유명한 퍼팅 시뮬레이션 퍼트뷰도 보유하고 있다. 그린 스피드 3.0~3.2M 오르막, 내리막, 평지, 더블 브레이크
등 다양한 퍼팅 연습이 가능하다. 유튜브 영상 촬영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전문 촬영 장비를 설치할 수 있는 넓은 면적의 유튜브 촬영용 스튜디오가 있고 각종 조명 및 촬영 보조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전면 통유리 폴딩 도어로 오픈이 가능한 이벤트 스튜디오까지 갖춰 많은 인원이 레슨이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레슨 가격 PRO에 따라 상이함
트랙맨/퍼트뷰 60분 3만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46 석호빌딩 1층
운영 시간 매일 오전 8시~오후 10시 *자세한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
[place] New Playground
3. 쇼골프타운
축구장 1.5개 면적의 서울 시내 최대 규모 골프 복합 문화 공간 쇼골프타운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총 183개의 타석과 최대 300야드 비거리를 자랑하는 쇼골프타운 김포공항점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미국 탑골프의 한국 버전을 지향한다.
총 4개 동으로 구성된 쇼골프타운의 핵심 시설은 실외 골프연습장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이용 가능한 매머드급 규모에 전 좌석 전자동 오토티업 시스템을 갖췄다. 전용 공간에서 심도 있게 연습할 수 있는 VIP 타석과 커플 타석, 가족 타석도 준비되어 있다. 타석마다 거울이 설치돼 자신의 스윙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테이블과 안락한 의자까지 마련해 편안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 기존 프런트와 함께 골프연습장 전용 키오스크를 6대나 마련해 타석 예약부터 식음 예약, 주차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머지 3개의 건물에는 다양한 골프용품을 구입 가능한 대규모 골프존 마켓과 스크린 골프, 피팅 센터 등 골프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편의점, 미소야, 한돈 등 전문 식음 업장까지 오픈해 타운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 덕분에 MZ세대 골퍼는 물론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레슨 가격 TOUR PRO/PRO 원포인트 레슨 1회 30분 6만원
일일 타석 70분 주중 2만2천원, 주말 2만4천원 *XGOLF 회원일 경우 할인가 적용
주소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233
운영 시간 매일 오전 6시~자정 *자세한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

글 정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