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V라인이 되고 싶어 하고 있다. 과거에는 수술적인 방법을 많이 택했지만 전신 마취가 필요하고 회복기가 오래 걸려 요즘은 간편하고 부작용이 적은 윤곽주사, 필러를 이용한 쁘띠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얼굴형을 결정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턱 선이다. 점차 좁아지는 형태의 V라인 턱선의 경우 전체적으로 얼굴형이 작고 갸름하게 보여 세련된 이미지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날렵하고 매끈한 V라인 턱 선을 만들려고 다양한 방법을 고려한다.



참고로 얼굴을 구성할 시 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라면 안면윤곽수술을 통하여 뼈의 형태를 교정해야 한다. 하지만 지방이 많거나 볼이나 턱의 피부가 처질 경우, 턱 선이 넓고 둥글게 보이는 경우에는 뼈 수술 없이도 V라인리프팅, 윤곽주사, 윤곽약침과 같이 간단한 시술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 과도한 지방의 제거와 얼굴 리프팅 통한 V라인 만들기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성형은 크게 둘로 나뉜다.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의 수술적 방식과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비수술적 방식의 얼굴축소방법인 V라인리프팅 시술이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은 모두 피부절개와 뼈를 절단하는 절골의 과정이 동반된다. 전신마취가 병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반해 실리프팅 시술의 경우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아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다.



비수술적 안면윤곽축소시술은 얼굴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융해, 배출해주는 생약성분의 약침 시술과 지방배출 후 늘어질 수 있는 피부를 리프팅 시켜주는 코그매선 리프팅 시술로 구성된다. 특히 한방윤곽주사로 불리우는 윤곽약침 시술은 1회 10cc 가량의 대용량을 주입하기 때문에 충분한 지방분해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비수술적 시술인 만큼 피부절개나 흉터의 걱정이 없고 멍이나 붓기가 심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추가적인 매선의 자입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재시술의 부담이 비교적 적다.


V라인리프팅, 윤곽주사 등 쁘띠시술 전 체크해야


로아한의원 장석원 원장은 “작고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해 꼭 뼈를 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며 “한방윤곽주사인 윤곽약침 시술을 통해 지방을 융해, 배출하고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리프팅 해줌으로써 자신의 스타일을 살리며 작고 예쁜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