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명 케이 '뮤직뱅크' 하차 / 사진 = '뮤직뱅크' 방송 캡처
최원명 케이 '뮤직뱅크' 하차 / 사진 = '뮤직뱅크' 방송 캡처
'뮤직뱅크'를 진행했던 최원명과 케이가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2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에서는 1위 후보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레드벨벳의 '짐살라빔' 중 레드벨벳이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1위 발표 이후 지난해 6월 15일부터 '뮤직뱅크' MC 자리를 지킨 최원명과 케이는 이날을 마지막으로 시청자들과 작별을 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원명은 "지난 1년간 함께 해줘서 고마워 케이야"라며 먼저 1년간 함께한 것에 대한 소감을 물었다.

케이는 "'뮤직뱅크' MC를 하면서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진 만큼 너무 행복했다.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서 매주 금요일마다 저를 맞아주는 '뮤직뱅크' 식구들 감사했다"라며 "부족하고 기죽어 있던 제게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싶다. 받은 사랑 돌려드릴 수 있는 가수 케이 되겠다"라며 눈물을 쏟았다.

최원명 역시 1년간 '뮤직뱅크' MC를 맡은 소감을 전했다. 그는 "부족한게 많으나 시청자분들께서 많은 사랑을 주셔서 그 힘을 얻어 열심히 할 수 있었다"며 "1년간 힘 써주신 스태프들 모두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날 '뮤직뱅크'는 (여자)아이들, ATEEZ, ITZY, IZ*ONE(아이즈원), SEVENTEEN(세븐틴), SF9(에스에프나인),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TOMORROW X TOGETHER, THE BOYZ(더 뵈즈), 러블리즈, 레드벨벳, LEO(레오), 박지훈, ASTRO(아스트로), 엔플라잉, 우주소녀, 청하, 프로미스나인, 하성운이 무대를 장식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