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식 후보 사퇴해야…선관위, 이병진 조속히 조사 착수 촉구"
[총선 D-3] 與 "재산신고 누락의혹 민주 이상식·이병진, 국민 무시"
국민의힘은 7일 재산 신고 누락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경기 용인갑) 후보와 이병진(경기 평택을) 후보를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논평에서 "현금 1억5천만원의 행방과 배우자의 위작 판매 문제에 대한 국민의 해명 요구를 무시로 일관하는 이상식 후보는 이제 그만 사퇴하라"고 했다.

공보단은 "이 후보는 이번 총선 출마를 위해 재산 신고를 하면서 처음에는 현금 재산을 5억원으로 신고했다가 바로 다음 날 3억5천만원으로 수정했다"며 "일반 시민이 5억원의 거액을 현금으로 보관한 이유가 대체 뭔가.

더욱이 단 하룻밤 만에 증발한 1억5천만원은 대체 어디로 간 것이냐"고 지적했다.

공보단은 이 후보가 지난 총선과 이번 총선에서 신고한 미술품 보유 내역이 다르다며 이 의혹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보단은 "하루 만에 재산 신고 내역을 수정하면서 8억원짜리 작품은 아예 행방불명됐다"며 "또 이 후보와 배우자는 지난 5년간 재산이 50억원 늘었는데도 세금은 2천만원만 납부했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아울러 이병진 후보의 재산 신고 누락 의혹과 관련해 선관위의 조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신주호 공보단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지난달 31일 이 후보의 재산 신고 누락에 대해 평택시 선관위에 이의제기 등 신고가 이뤄졌다"며 "그런데 7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경기도 선관위와 평택시 선관위는 기초적인 조사도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그러면서 "선거법 위반에 해당하면 경우에 따라 의원 자격이 상실돼 재·보궐선거도 치르게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선관위는 즉시 조사에 착수해 이의 사실 공고 등 조치와 함께 법 위반 혐의에 대해 조속히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공보단은 아울러 이날 "이병진 후보가 20억원 상당의 공장 등을 담보로 50억원 상당의 대출을 받았다"면서 "이런 특혜성 '황제 대출'이 이뤄진 경위를 밝혀달라"고 몰아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