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빛나는 봄이네" 천안함 영웅 딸의 편지 온국민 울렸다
2010년 3월 천안함 피격으로 세상을 떠난 고(故) 김태석 원사의 막내딸 김해봄 씨의 편지가 온라인에서 회자되며 온 국민이 눈시울을 적시고 있다.

7일 국가보훈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경기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제9회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현장 영상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조회수 998만1천회를 넘겼다.

정부의 SNS 게시물이, 그것도 정부 기념식 현장 영상이 조회수 1천만회에 육박하는 건 이례적이다.

보훈부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동일한 내용의 쇼츠(숏폼 콘텐츠)와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전체 영상 역시 다른 게시물에 견줘 월등히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나라 수호에 목숨을 바치신 아버님의 희생에 감사드린다', '항상 추모하며 영원히 기억하겠다', '저 청년에게서 아빠를 빼앗았다는 걸 절대 잊지 말자' 등 댓글을 남기며 유족들의 아픔에 공감했다.

영상에서 천안함 피격 당시 5살이었던 해봄 씨는 올해 봄 대학교 새내기가 돼 하늘에 계신 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했다.

해봄 씨는 "아빠, 벌써 봄이네. 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었어. 올해 2월 고등학교 졸업식 때 친구들이 아빠와 같이 사진 찍는 모습을 보는데 아빠 생각이 나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토록 빛나는 3월의 봄, 해가 빛나는 봄이라는 뜻을 가진 아빠 막내딸 해봄이는 다른 새내기들처럼 가슴 설레고 마음 따뜻해야 하는데 괜히 조금 슬퍼지네"라며 그리움을 털어놨다.

이어 "고마워 아빠, 너무 걱정하지 마. 항상 지켜보고 응원해줘. 아빠가 내게 아주 커다란 힘이라는 걸 꼭 알았으면 좋겠어. 사랑해요 아빠"라고 말했다.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현장에서 눈물을 적신 윤석열 대통령은 해봄 씨에게 "아버님께서 너무 예쁜 딸들을 두셨다.

항상 응원하겠다"며 격려하기도 했다.

천안함 피격사건은 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 22분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경계작전 임무를 수행하던 2함대 소속의 초계함 천안함이 북한 잠수정의 기습적인 어뢰 공격에 침몰한 사건이다.

당시 승조원 104명 중 46명이 전사하고, 58명이 구조됐다.

"아빠, 빛나는 봄이네" 천안함 영웅 딸의 편지 온국민 울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