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유치원 뿌리 친일파' 망언…양문석, 눈가리고 아웅식 기만과 위선"
[총선 D-4] 與 "성적 망언·역사 왜곡·국군 매도한 김준혁 사퇴하라"(종합)
국민의힘과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는 4·10 총선을 나흘 앞둔 6일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김준혁 후보의 '막말 논란'을 난타했다.

국민의힘 신주호 선대위 대변인은 "김 후보 저서는 가히 '망언집' 수준이며, 계속해서 드러나는 김 후보의 새로운 막말과 망언에 국민 혐오는 커져만 간다"고 비난했다.

신 대변인은 "김 후보는 지난 2022년 출간한 책에서 유치원의 뿌리를 친일파로 규정하고 '오늘날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보수화돼 있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서울은 천박한 도시'라고 폄하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는 국군과 육군사관학교 등을 비하하며, 한국 군대가 헌법정신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신 대변인은 "위안부 할머니, 여대생, 유치원 종사자, 국군 장병, 서울 시민 등에게 퍼부은 막말 수준이면 '대국민 비하' 막말의 1인자이며 국민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경기 판세에 영향 없다'는 판단으로 막말꾼 김준혁 후보에 대한 아무런 조치도 없이 '버티기'에 돌입한 듯하다"며 "민주당은 유권자에 대한,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지키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유용원 선대위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성적 망언과 역사 왜곡에 이어 국군과 백선엽 장군을 매도한 김준혁 후보는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안산갑 양문석 후보의 '불법 대출 논란'에 대해선 국민의힘 박정하 선대위 공보단장이 논평에서 "국민에 대한 기만이 뻔뻔함을 넘어 그 인간성을 의심케 하기 충분하다"고 비난했다.

박 단장은 양 후보가 논란이 된 아파트를 실거래 최고가보다 3억5천만원 높은 금액에 매물로 내놓은 것을 언급하며 "'매매 시늉'에 나선 것이냐. 논란이 잠잠해지면 거둬들이겠다는 꼼수도 엿보인다"며 "'눈 가리고 아웅' 식 기만과 위선이 끝이 없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미래 강세원 선대위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양 후보가 사기대출 논란이 된 아파트를 내놓은 가격은 본인의 매입 가격보다 무려 8억원가량 높다"며 "문제 된 아파트로 '신고가 경신'을 노리는 양 후보는 과연 실제 처분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