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韓 진출한다..."오는 29일 코인마켓 앱 출시"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2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열린 크립토닷컴 기자간담회에서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은 "오는 29일에 선별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코인마켓 어플리케이션 '크립토닷컴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안지아니 사장은 "해당 앱은 완전히 모바일로 이뤄진 상품으로 가상자산을 편리하게 거래하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면서 "대체불가토큰(NFT)도 지원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글로벌 가격으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추후 규제당국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해 원화마켓으로의 전환도 꾀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29일에 출시되는 어플은 코인 간 거래만을 지원할 예정이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앱은 코인과 코인간의 거래를 지원한다. 앞으로 한국 시장의 모든 규제에 맞춰서 서비스를 운영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이 요구하는 모든 부분을 검토하고 오는 7월에 시행되는 가상자산사용자보호법에 맞춰 곧 원화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