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맥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0.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5.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4.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0.8%, 69.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3.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싸이맥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싸이맥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싸이맥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숨겨진 HBM 수혜주
03월 20일 SK증권의 허선재 애널리스트는 싸이맥스에 대해 "국내 반도체 웨이퍼 이송 장비 시장의 절대강자. 전공정 + 후공정 이중 수혜 전망, 향후 성장의 핵심은 HBM. 24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2,110 억원(+34.7% YoY)과 영업이익 264 억원 (+271.3% YoY, OPM 12.5%)으로 전망. 주요 실적 성장 요인은 ① HBM 투자 확대에 따른 후공정향 웨이퍼 이송장비 매출 증가 ② 작년 약 20 억원 수준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자회사 신도이앤씨 연결 실적 제외(종속기업 -> 관계기업) 등에 기인. 더불어 동사 웨이퍼 이송장비 원가의 10% 수준을 차지하는 ATM로봇 국산화가 23년 완료되었으며 작년부터 내재화 작업이 점진적으로 이뤄지기 시작. 향후 내재화율 증가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까지 이뤄질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