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두피케어 부문에서 5년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시행했고, 쿤달의 헤어제품은 두피케어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기록하여 2020년부터 5년연속 1위에 올랐다.

대표 제품인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를 비롯하여 비듬샴푸, 탈모샴푸, 정수리냄새 커버를 위한 청소년 샴푸, 새치 커버를 위한 블랙샴푸 등 다양한 헤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두피케어 최고 브랜드 입지를 굳혀 나갔다. 지난해에는 펌이나 염색, 열기구 사용 등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가꿀 수 있는 ‘쿤달 프로틴 데미지 케어라인’을 출시하며 두피에 이은 머릿결 케어 제품까지 라인을 확장했다.

쿤달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두피 건강과 헤어 케어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매년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노현준 더스킨팩토리 쿤달 대표는 “쿤달이 올해 다양한 기능성 헤어 제품 라인업들을 확장하며, 소비자들의 두피와 모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들에 대한 성과를 소비자들을 통해 확인하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5년연속 받게 된 상을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스킨팩토리 쿤달은 2021년 이후 VIG파트너스 품에서 고속성장하여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더스킨팩토리가 2023년 1월 인수한 에이빌코리아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네시픽’도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며 생활용품 및 화장품 브랜드의 떠오르는 강자로 성장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