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LG생활건강, 휴대용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 전시
LG생활건강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를 북미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를 그대로 피부나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

특히 LG AI(인공지능)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가 만든 꽃·자연, 기하학·도형, 레터링(문자도안) 등 다양한 주제의 도안을 누구나 원하는 곳에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임프린투가 활용하는 LG 엑사원 아틀리에는 약 3억5천만장의 이미지와 이를 설명하는 문구,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학습한 멀티모달(복합정보처리) AI다.

엑사원 아틀리에에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된다.

예를 들어 '삼각형 모양의 수박 조각', '보라색 꽃', '녹색 잎' 등 단어를 입력하면 엑사원이 알아서 도안을 생성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개성을 즉흥적으로 뽐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생성할 수 있는 차별적인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CES 현장에서 임프린투를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와 대량 구매를 위한 '바이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프린투는 지난해 5월부터 44개국으로 배송할 수 있는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몰 무신사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