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스,'한경유레카' 입점 기념 경품 이벤트 진행
카이스트 출신 대표 3인방이 만든 인공지능(AI) 기반 종목 추천 서비스 '지지스'가 한경유레카 입점을 기념해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경유레카는 한경미디어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AI 투자 플랫폼이다. 총 16개 AI투자 서비스 업체가 입점되어 있으며 개별 종목에 대한 AI투자 서비스들의 종합의견(컨센서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투자 서비스를 구독하면 해당 서비스가 추천하는 종목을 문자로 받거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지스는 매일 장 종료 후 코스피,코스닥 종목에 대해 수급,차트 등의 기술적 분석으로 1차 필터링을 진행한 후 자체 개발한 딥러닝 모델을 통해 2차 필터링해 종목을 추천한다. 2차 필터링 모델은 작년 9월 특허 출원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경유레카 내에서 지지스를 구독하면 구독자 전원에게 2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쿠폰을 100% 지급한다. 종목 추천 서비스는 매월 구독형식이며 첫 한 달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이후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해지가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지지스는 올해 5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2023년 부산 VR, AR 제작거점센터 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 사업' 모집에 최종 선발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부산 지역의 XR 및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