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는 대회 최소타 타이기록 세운 쿠처 부자
우즈 부자, PNC 챔피언십 첫날 공동 11위…딸은 캐디로 참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아들과 함께 친선 골프대회에 출전해 내년 시즌을 점검했다.

우즈는 1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리츠 칼턴 골프클럽(파72)에서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 열린 PNC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아들 찰리와 함께 8언더파 64타를 쳐 20개 참가팀 중 공동 11위에 올랐다.

지난 4월 발목 수술을 받아 한동안 대회에 나서지 못했던 우즈는 이달 초 히어로 월드챌린지에 이어 다시 대회에 출전하며 샷을 가다듬었다.

PNC 챔피언십은 프로 선수가 가족과 함께 2인 1조로 팀을 이뤄 스크램블 방식(각자 샷을 친 뒤 더 잘 맞은 공을 골라 그 자리에서 다음 샷을 치는 방식)으로 우승을 가리는 친선 대회다.

4회 연속 이 대회에 아들과 함께 출전한 우즈는 딸 샘에게 골프백을 맡겨 눈길을 끌었다.

우즈 부자, PNC 챔피언십 첫날 공동 11위…딸은 캐디로 참가
14살인 아들 찰리는 300야드가 넘는 드라이버 샷을 날려 아버지를 흐뭇하게 했다.

경기 후 찰리는 "오늘 드라이버는 좋았는데 퍼팅에 문제가 있었다"고 평가했고, 아버지도 아들의 의견에 고개를 끄덕였다.

우즈는 "내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골프 게임의 일부가 되어줄 때 이보다 더 특별한 일은 없다"며 "집에서도 자주 이런 일을 하지만 이렇게 경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특별했다"고 말했다.

우즈 부자, PNC 챔피언십 첫날 공동 11위…딸은 캐디로 참가
1라운드 선두는 아들 캐머런과 출전한 맷 쿠처(미국)였다.

쿠처 부자는 대회 최소타 타이기록인 15언더파 57타를 쳐 비제이 싱(피지) 부자 팀 등 공동 2위 그룹(12언더파 60타)에 3차 타로 앞섰다.

은퇴한 '골프 여제'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은 아들 윌 맥기와 함께 공동 7위(10언더파 62타)에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