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韓·네덜란드 협력 강화 기대에 SFA반도체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SFA반도체는 12월 12일 종가가 6590원으로 기록되어 전일 대비 25.5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일 시장에서의 거래량은 3위, 거래대금은 8위에 해당하며, 신규 주요 매물대는 6300~6500원 구간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이동평균 3개월 동안 외국인은 290만주를 순매수하였지만, 기관은 5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윤석열 대통령이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 "한국과 네덜란드의 반도체 협력은 이제 '반도체 동맹'으로 관계가 격상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대통령은 반도체가 산업과 안보에 중요하며, 양국 간의 협력이 국방, 경제, 문화, 과학기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네덜란드와 한국의 역사적 교류와 현재의 경제 협력, 문화 교류 등을 강조하며, 양국 간의 협정과 업무협약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SFA반도체의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