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 져 원정 경기 19연패…"있는 선수들로 최대한 버텨야"
프로농구 원정 최다 연패…삼성 은희석 감독 "부상이 뼈아파"
프로농구 사상 원정 경기 최다 연패를 기록한 서울 삼성의 은희석 감독은 "지금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게 뼈아프게 다가온다"며 한숨을 쉬었다.

삼성은 20일 오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SK에 75-82로 패했다.

이로써 삼성은 1997년 출범한 프로농구 역사에서 원정 경기에서 연속으로 가장 많은 경기를 진 팀으로 기록되는 수모를 당했다.

1998∼1999년 대구 동양, 2003년 SK, 2021∼2022년 삼성이 원정 경기 18연패를 기록했는데, 은희석 감독 체제로 출범한 삼성이 지난해 12월부터 내리 지더니 결국 최다 연패 팀이 됐다.

은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패인에 대한 질의에 "자꾸 선수 구성의 문제라고 말씀드리는 게 이제는 핑계를 대는 것 같아서 그렇다"며 "어찌 됐든 선수들이 돌아올 때까지는 최대한 버텨야 했다"고 말했다.

삼성은 팀에 활동량을 보태줄 젊은 공격수인 신동혁, 조준희, 차민석 등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다.

은 감독은 "연패를 빨리 끊어야 한다는 그런 목표를 세우고 오늘 경기력을 특히 중요하게 봤다"며 "다행히 오늘 경기력이 지난번 경기력보다 나쁘지 않았다.

지금 있는 자원으로 어떻게든 해결해야 할 것 같다"고 짚었다.

입단 전 기대만큼 활약하지 못하고 있는 아반 나바에 대한 아쉬움도 드러냈다.

아시아쿼터 제도로 합류한 나바는 올 시즌 평균 15분을 소화하며 4.6점을 기록하고 있다.

은 감독은 "빨리 우리 농구에 적응시키지 못한 내 잘못이 크다고 봐야 한다"며 "아반 나바 선수급인데 식스맨 역할을 해줄 선수가 신동혁이었는데, 어쨌든 지금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전 경기와는 다르게 (오늘) 선수들이 연패를 끊겠다는 의지가 상당히 강했고, 그게 1쿼터에는 잘 발휘됐는데 끝까지 이어가지 못한 점에 대해 감독으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