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파마, 아스트로젠에 20억원 투자…자폐 치료제 판권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파마, 아스트로젠에 20억원 투자…자폐 치료제 판권 확보
    한국파마가 신경질환 치료제 개발기업 아스트로젠과 2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파마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아스트로젠이 개발 중인 소아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후보물질 'AST-001'이 국내 품목 허가를 취득할 경우 독점 판매 권한을 갖게 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생산권 및 해외 판매 관련 협의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스트로젠은 지난해 자폐스펙트럼장애를 진단받은 만2~11세 어린이 151명을 대상으로 AST-001의 국내 임상2상을 마쳤으며, 올해 8월 국내 임상 3상에 돌입해 국내 11개 주요 대학병원에서 소아 170명을 대상으로 시험 중이다.

    한국파마 관계자는 "AST-001 독점 판매를 통해 자폐스펙트럼장애 시장을 선점하고 기존 정신신경계 시장 장악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휴머노이드가 직접 수술…혈당 24시간 측정해 인슐린 자동 주입

      수술대에 오른 척추질환자에게 의사가 컴퓨터단층촬영(CT) 사진과 자기공명영상(MRI)을 분석해 나사못을 박을 위치를 알려준다. 수술이 시작되자 한 손으론 척추뼈를 고정하고, 다른 손으로는 나사를 삽입한다. 눈은 혈관...

    2. 2

      수년 걸리는 신약 후보물질 발굴…양자컴퓨팅으로 하루 만에 찾아

      신약을 개발할 때 가장 큰 난관은 새로운 분자 구조를 찾는 일이다. 약물 후보 분자 수가 최대 10의 60제곱에 달해 최적 물질을 찾는 데만 수년이 걸린다. 하지만 인공지능(AI)에 양자컴퓨팅 기술이 더해지면서 이 ...

    3. 3

      추론 성능 5배 빨라져…'슈퍼칩' 루빈 곧 출격

      엔비디아가 올 하반기 출시를 예고한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 ‘루빈’ 생산을 시작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공급이 가까워졌다는 분석이 나온다.젠슨 황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