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 '영원' 발매·스포티파이 '잼'·일본 에일 신곡
[가요소식] 싸이 연말 콘서트 '흰눈싸이로'
▲ 싸이 12월 콘서트 개최 = 가수 싸이(PSY)가 연말 콘서트 '올나잇스탠드 2023 - 흰눈싸이로'를 연다고 13일 소속사 피네이션이 밝혔다.

'올나잇스탠드'는 싸이의 겨울 콘서트 브랜드로, 밤 11시 42분에 시작해 첫차가 다니는 시각까지 계속되는 밤샘 공연이다.

올해 콘서트는 12월 22~24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다.

티켓은 오는 21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가요소식] 싸이 연말 콘서트 '흰눈싸이로'
▲ 김정민이 부르는 '영원' = 가수 김정민이 스카이(SKY) 고(故) 최진영의 '영원'을 재해석해 선보인다고 소속사 실버스톤 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영원'은 1999년 메가 히트를 기록한 곡으로, 애초 김정민이 부를 뻔했다가 최진영의 요청으로 주인이 바뀌었다.

김정민이 2023년 감성에 걸맞게 담백한 분위기로 재탄생시킨 '영원'은 오는 17일 발매될 예정이다.

[가요소식] 싸이 연말 콘서트 '흰눈싸이로'
▲ 실시간 그룹 음악 감상 기능 '잼' =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실시간 음악 감상 기능을 출시했다.

신기능 '잼'(Jam)은 호스트가 플레이리스트 또는 곡 하단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한 뒤 '잼하기' 버튼을 누르면 실행된다.

이후 잼 QR 코드 스캔이나 잼 링크 공유를 통해 게스트를 초대할 수 있다.

잼 참여자들은 재생 목록에 곡을 추가할 수 있고 누가 어떤 곡을 추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호스트는 재생 목록 순서를 바꾸거나 곡을 제거할 수도 있다.

모든 참여자의 취향을 종합한 맞춤형 음악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가요소식] 싸이 연말 콘서트 '흰눈싸이로'
▲ 그레이가 프로듀싱한 에일 신곡 = 일본 싱어송라이터 에일(eill)의 첫 한국어 싱글 '치트 라이프'(CHEAT LIFE)가 오는 22일 발매된다.

소속사 포니캐년에 따르면 '치트 라이프'는 국내 인기 프로듀서 그레이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래퍼 펀치넬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펀치넬로는 2019년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8'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