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옷으로 재탄생했다.

포르쉐코리아는 패션 브랜드 '준지'와 협업한 타이칸 아트 피스 콜렉션을 공개하고, 이를 오는 19일까지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적 자동차 기업과 패션 브랜드의 이번 만남은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드림 인 풀 컬러(DREAM IN FULL COLOUR)'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포르쉐코리아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국내외 패션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해 영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된 '타이칸 아트 피스 콜렉션'은 준지의 정욱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포르쉐 최초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크레용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의류로 재해석했다. 바이커 재킷·베스트(조끼), 점프 슈트, 헬멧 백, 라이딩 슈즈 총 6종 구성됐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꿈을 현실로 만든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재해석한 이번 타이칸 아트 피스 콜렉션을 통해 다시 한 번 예술과 창조가 선사하는 가능성의 무한함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국내 아티스트들에게 원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성을 지닌 문화·예술 분야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타이칸 아트 피스 콜렉션' 전시는 자동차와 패션이 어우러지는 예술적 공간으로 조성됐다. 6종의 아트 피스와 함께 타이칸 터보 S 를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디자인 스케치, 아트 피스 제작 노트, 타이칸 영상 및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윤혜원 한경닷컴 기자 want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