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대표이사 김중원, 이하 엔디에스)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MSP(Managed Service Provider) 5.0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AWS MSP 파트너 인증은 AWS 환경 내에서의 구축 및 운영 역량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혁신 역량을 평가하는 절차로 고객에게 최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임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을 통해 엔디에스는 AWS 환경에 대한 차세대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자동화, 최적화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엄격한 기준을 통해 최고 수준의 MSP 파트너 자격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엔디에스가 취득한 5.0 파트너 인증은 총 13가지에 이르는 대항목 심사기준과 함께 145개에 이르는 세부항목으로 구성된 AWS MSP 파트너 프로그램 검증 체크리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높은 기업 신용 평가등급(A+)과 함께 업무 연속성, 고객 신뢰도 및 비즈니스 건전성 증명 ▲IaC기반의 인프라 배포와 CMDB를 이용한 고객 리소스의 구성 관리를 통해 운영 우수성을 검증 ▲최소 권한 부여 원칙의 준수와 IAM Access Analyzer를 통한 권한 평가, 제한 메커니즘을 통해 보안 역량을 증명 ▲랜딩 존 설계 및 배포,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고급 역량 등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다. AWS MSP 5.0 파트너 인증 획득을 통해 NDS는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과 고객들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엔디에스는 30년 비즈니스 경험과 풍부한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 제조, 유통, 제약, 바이오, 공공 등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AWS의 공식 Oracle & SAP 전문 역량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최초 기업으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및 이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AWS Migration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김중원 엔디에스 대표는 “이번 AWS MSP 5.0 파트너 인증 획득은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에 대한 다년간의 역량과 노력이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라며 “앞으로도 MSP 파트너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하며 고객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