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현대바이오, 미국서 항바이러스제 개발 순항 소식에 10%↑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종목 진단] 현대바이오, 미국서 항바이러스제 개발 순항 소식에 10%↑](https://img.hankyung.com/photo/202308/01.34228309.1.jpg)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 투자자가 17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 투자자는 22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1개월 동안은 외국인 투자자가 117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로는 씨앤팜이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항바이러스제 '제프티'의 경구용 약물전달 기술에 대한 특허를 미국에서 획득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약물이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되도록 하는 기술로, 약물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미국 국립보건원(NIH)와 함께 항바이러스제를 공동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